
미담타임스 조혜리 기자 | - 여객할인/항공 지방노선할인
항공권 할인으로 날아갈 듯 가볍게!
■ 지방공항 도착 항공권(왕복)건 2만 원 할인
- 판매기간: 9.16.(화)~10.31.(금)
- 이용기간: 10.13.(월)~11.16.(일)
- 판매처: 참여 항공사 웹&앱(대한항공, 에어로K,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자세한 정보는 '여행가는 가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

미담타임스 조혜리 기자 | - 여객할인/항공 지방노선할인
항공권 할인으로 날아갈 듯 가볍게!
■ 지방공항 도착 항공권(왕복)건 2만 원 할인
- 판매기간: 9.16.(화)~10.31.(금)
- 이용기간: 10.13.(월)~11.16.(일)
- 판매처: 참여 항공사 웹&앱(대한항공, 에어로K,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자세한 정보는 '여행가는 가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기장군은 지난 22일 기장군청에서 6.25전쟁에 참전하여 공을 세운 고(故) 김태희(1925. 2. 5. 출생) 상사의 무공훈장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故) 김태희 상사는 6.25전쟁 당시 무공훈장 수여가 결정되었으나 훈장을 받지 못한 무공수훈자로, 육군본부의 ‘6.25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을 통해 뒤늦게 확인됐다. 이날 전수식을 통해 유가족인 김한수씨에게 화랑무공훈장과 훈장증이 전달됐다. 김한수 씨는 “훈장을 받는다는 소식에 어렸을 적 아버지와 함께한 추억이 떠올렸다”라며, “아버지를 기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고(故) 김태희 상사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진정한 영웅이다”라며, “국민 모두가 고인의 용기와 희생 정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기장군은 최근 정관읍 방곡1·3 경로당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23일 개소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기장군의회 박홍복 의장 및 군의원, (사)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장, 경로당 회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 쉼터의 새 단장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현판식 ▲기념촬영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방곡1·3마을의 경로당은 건물 일부를 임차해 사용하고 있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군은 경로당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해 전격 이전을 결정하고, 마을 내 건물을 매입하고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했다. 총사업비 9억원(시비 4억, 군비 5억)을 투입해 올해 4월 착공하고 지난 7월 준공검사를 마쳤다. 새로 개소한 경로당은 대지면적 210.7㎡, 연면적 314.67㎡,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1층과 2층을 남녀로 분리하여 사용하고, 냉난방 시설, 화장실, 조리 시설 등을 완비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거제시는 지난 24일 가을철 태풍 등 강풍에 대비해 관내 육교현판 5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은 옥외광고업 자격증을 보유한 거제시 옥외광고물 명예감시요원 5명과 시 관계자 등 8명이 참여했다. 점검반은 육교현판의 노후 상태를 확인하고 시민 통행에 위험이 될 수 있는 육교 현판의 추락 위험 등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구조물의 부식여부, 고정장치 상태, 주변 환경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현판 주변의 도시미관을 어지럽히는 현수막 잔끈도 정비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김천식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시설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민간 자율관리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시설물 관리와 깨끗하고 건전한 도시미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거제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지역상권활성화 분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되는 고현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살리고 주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협력 모델을 만들어낸 결과다. 특히, 단순한 공간 정비에 그치지 않고, ‘함께하며 성장하는 고현동, 살리GO! 살리高!’를 주제로 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상권 활성화 이벤트, 지역 특화상품 개발 등을 추진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는 전국의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각 지역의 혁신 전략을 소개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거제시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도시재생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그동안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주민과 함께 만들어온 마을상품을 전시·홍보한다. 홍보부스에서는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장승포어묵, △능포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에서 정성껏 만든 수제쿠키,